교육 분야에서 사전고용심사가 필요한 이유

Yan Tsz-ho 씨와 Wang Yun 씨는 교육 분야에서 종사하게 되었습니다.  Yan 씨는 어린 남아들을 가르치는 과외 선생님이고, Wang 씨는 유치원 선생님이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범죄 이력이 있었습니다 i. 사전고용심사가 이뤄졌는지는 불분명하나 두 사람은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 Yan Tsz-ho 씨는 성범죄 이력이 없다고 거짓말을 한 후 비영리 기관의 자원봉사자로 지원하여 어린 소년들을 개인적으로 가르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0년 1월자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 기사에 따르면 홍콩의 어느 식당에서 일대일 교습을 하는 중, 6세, 7세 소년 두 명에게 “성폭력”을 저질렀습니다.1
  • Wang Yun 씨는 2019년에 동료 유치원 선생님과 갈등을 빚은 후, 해당 선생님의 학생들이 먹을 죽 음식에 질소를 넣었습니다. 이로 인해 학생 1명이 사망했고 23명의 다른 학생들은 식중독에 걸렸습니다. 3년 전에 Wang 씨는 남편의 음식에 동일하게 독을 넣은 바 있습니다. 남편은 식중독에 걸렸으나 사망하지는 않았습니다.2 ii

 

Yan 씨와 Wang 씨에 대해 사전고용심사가 이뤄졌는지 불분명하나, 위 사례들은 교육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특히 교사들에 대해 사전고용심사를 실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사전고용심사는 도덕성의 문제가 아닙니다.

사용고용심사를 실시하면 개인의 도덕성을 의심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으나, 그렇지 않습니다. 사전고용심사는 위험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학교들은 다음의 2가지 사항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지원자가 직무를 수행할 능력과 자격을 갖추었는가? 지원자가 학생들과 직원들을 위험에 빠뜨리거나 학교의 위신을 실추시킬 가능성이 있는가? 철저한 사전고용심사를 통해 지원자의 자격증명, 트레이닝, 교육, 경력을 검증하고 고위험/범죄 이력이 있는지를  확인하여 위의 질문들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3명과 성관계를 하고 감옥에 가게된 교사 및 성폭력으로 홍콩 학교에서 해임당한 교사 사건들을 통해 알수 있듯이, 위험은 실제로 존재합니다.

사전고용심사를 실시하지 않으면, 이와 같은 사람들이 학교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됩니다.

 

교사들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사전고용심사의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온라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막론하고 교육 시설을 운영하려면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 청소부 및 시설관리 근로자들은 시설이 깨끗하고 문제 없이 운영되도록 합니다. 도급업자와 컨설턴트들은 자원봉사자들과 마찬가지로 캠퍼스를 빈번히 출입하고, 캠퍼스에 있을 수 있습니다.  행정 직원, 교수진, 경영진도 학교 운영에 있어 핵심적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정도는 다르나 학생들에게 접근하여 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해를 가할 수 있는 위험이 증가하는 것과는 별개로, 교사나 교수진에 대해 사전고용심사를 실시하지 않으면 자격이나 능력이 결여된 교원을 임용하게 될 수 있고, 이는 교육 기관의 명성과 위신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교육계에 새로운 표준을 정립할 때입니다.

사전고용심사를 통해 학생들과 아이들에게 가해지는 모든 위해 행위를 예방할 수는 없지만, 사전고용심사는 좋은 시작점입니다. 모든 직원들이 사전고용심사를 통과해야 한다는 표준을 정립하면 2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교육 시설에서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은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교육 기관은 보다 두터운 공신력을 얻게 됩니다.

둘째, 범죄 이력이 있는 사람이 사전고용심사 절차를 알게 되면, 해당 교육 분야에 종사할 가능성이 줄어들게 되고, 사전고용심사와 같이 까다로운 절차가 없는 기관에 지원하게 됩니다.

모든 직원들의 사전고용심사 결과를 통해 교육 기관들은 캠퍼스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직원과 관련된 위험으로부터 기관의 명성을 지켜낼 수 있게 됩니다. 교육 분야 내 특정 직무와 관련된 위험을 관리하는, 확장가능한 사전고용심사 프로그램 도입과 관련한 정보는 First Advantage의 교육 분야 사전고용심사 솔루션 문서를 다운로드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cmp.com/news/hong-kong/law-and-crime/article/3047207/paedophile-tutor-preyed-primary-school-boys-concealing
https://www.nytimes.com/2020/09/29/world/asia/china-teacher-poison-students.html
i 범죄 이력이 있다고 해서 앞으로 범죄 행위가 있을 것이라 단정지을 수 는 없지만, 통계에 따르면 재범률은 범죄자의 연령과 범죄 이력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전고용심사 참고자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비즈니스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 리더십을 일깨우며 자신감을 갖고 미래를 마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으로 지원합니다.

Now Available!

2023년 트렌드 리포트에서 최신 인사이트들을 확인해 보세요.

퍼스트 어드밴티지 소개

전 세계 주요 HR팀은 지원자의 채용 여정은 물론 그 이후의 스크리닝, 검증, 안전 및 규정준수를 위해 퍼스트 어드밴티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사람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퍼스트 어드밴티지의 혁신은 더 스마트한 고용, 더 신속한 온보딩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습니다.

퍼스트 어드밴티지는 환경, 사회 및 기업 거버넌스 이니셔티브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Now Available!

2023년 트렌드 리포트에서 최신 인사이트들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