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업: 귀사는 중요한 인재 예방을 간과하고 있나요?

2020년 인도는 보잉 737 항공기가 캘리컷 국제공항에 착륙시 21명이 사망했던 사고로 10년 만에 최악의 항공기 추락 사고를 겪었습니다. 2021년 9월에 발표된 조사 보고서는 표준 운영 절차를 따르지 않은 조종사에게 이 사고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비난했습니다.1

홍콩에서는 2021년 6월 버스 운전사가 스쿨버스와 충돌하여 25명이 부상을 입었고, 운전자는 난폭 운전을 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2

올해 4월 대만은 49명이 사망하고 200명이 부상을 입는 수십 년 만에 최악의 철도 사고를 겪었습니다. 사고는 건설 차량이 제방을 타고 열차 안으로 미끄러지면서 발생했지만, 심층 조사를 통해 인적과오, 불충분한 감독 및 잘못된 관리가 원인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3

일부 산업과 달리 운송 직원은 공공 안전에 대한 특별한 책임이 있습니다. 소비자는 고용주가 직무를 안전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실성, 경력 및 교육의 요건을 갖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다고 “신뢰”합니다. 그러나 일부 고용주는 인재의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전고용심사를 간과하고 있습니다.

 

인재 위험 감소를 위한 첫 번째 단계고용할 사람에 대한 정보

지원자는 신원 조회에 대해 꺼릴 수 있지만 사실은 취업 지원서나 이력서에 어떤 것이든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운송업 고용주로서 공공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직위에 해당하는 이력서의 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고용심사는 귀사의 임무입니다.

주의해야 할 세 가지는 과장, 왜곡, 생략입니다. 예를 들어, 지원자는 실제로 졸업하지 않은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했다고 작성할 수 있고, 허위 사실의 경력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혹은 경력 정보는 맞지만 해고나 징계를 받은 사항은 생략할 수 있습니다. 또는 범죄 기록과 관련된 이전 주소 및 근무 기록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운송 직원의 신원 조회를 하지 않았다면이제는 시작할 때입니다.

사전고용심사는 지원자가 직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거짓, 불일치 및 기타 정보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송업 고용주는 다음을 돕기 위해 모든 차량 운전자에 대한 기본 신원 조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폭력 행위 및 성범죄에 대한 전과가 있는 운영자를 식별하여 승객을 보호합니다.
  • 난폭 운전, 무면허 운전, 약물 또는 음주 운전 등 지원자의 운전 이력을 파악하여 보다 안전한 대중 교통을 촉진합니다.
  • 작업 이력, 학위 또는 전문 자격 증명을 위조하고 결과적으로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인력을 식별하여 안전 표준을 보장합니다.
  • 이전 고용주에서 징계 조치를 받은 이력이 있는 지원자를 식별하여 귀사의 평판과 조직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지원자의 배경에 대한 정보 불일치는 당면한 직무를 안전하게 수행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허위사실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세계 무역 및 물류 운송업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지역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운송업 비즈니스의 경우 무결성이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허위사실의 이력을 기재한 직원에게 귀사의 업무의 안전성을 맡길 수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인사에 있어 사전고용심사를 시작할 때입니다.

운송업을 위한 사전고용심사 솔루션 예상표를 다운로드하여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주요 운송 회사의 사전고용심사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당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www.cnn.com/2021/09/12/asia/pilot-error-air-india-crash-intl-hnk/index.html
Around 20 pupils injured in Hong Kong school bus accident | Article | China Daily (chinadailyhk.com)
https://www.nytimes.com/2021/07/19/world/asia/taiwan-train-crash.html

사전고용심사 참고자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비즈니스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 리더십을 일깨우며 자신감을 갖고 미래를 마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으로 지원합니다.

Now Available!

2023년 트렌드 리포트에서 최신 인사이트들을 확인해 보세요.

퍼스트 어드밴티지 소개

전 세계 주요 HR팀은 지원자의 채용 여정은 물론 그 이후의 스크리닝, 검증, 안전 및 규정준수를 위해 퍼스트 어드밴티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사람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퍼스트 어드밴티지의 혁신은 더 스마트한 고용, 더 신속한 온보딩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습니다.

퍼스트 어드밴티지는 환경, 사회 및 기업 거버넌스 이니셔티브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Now Available!

2023년 트렌드 리포트에서 최신 인사이트들을 확인해 보세요.